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늘어나는 1인가구. 커져가는 1코노미 본문
1인가구란 말 그대로 가.구.원이 한명인 가.구를 뜻합니다.
최근 이 단어와 관련된 여러가지 신조어도 있습니다.
1코노미, 욜로, 혼밥, 혼술 등
다 혼자 먹고 마시고 지내며 자기 개성을 나타내는
단어들 입니다.
통계에 따르면 현재는 4집 중 1집은 1인가구입니다.
약 29%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.
현재도 계속 증.가.하고 있습니다.
오늘 본 기사에 따르면 청년층은 최근 1년간 약 11%가 증가했다고 합니다.
연령별로 보게되면
50~60대 중반 약27%
30대 약24%
40대 약21%
15~20대 약19%
정도의 비중으로 분포해 있습니다.
청년층의 증가는 여러원인이 있습니다.
늦어지는 취업, 결혼기피, 개인주의 등 여러 요인이 작용하고 있습니다.
취업과 관련해서는 경쟁이 심한 지역을 떠나 타지역에서 취.업을 하는 경우도
많이 늘어나 청.년.층이 증가한 원인으로 꼽혔습니다.
산업별로는
공공서비스업 종사자 약 37%
도소매, 숙박음식 약22%
광.제조업 약17%
를 차지했습니다.
추가로 1코노미란
혼자 1 과 경제 economy가 합쳐진 신조어입니다.
밥먹고 마시며 문화생활을 즐기고 혼.자 살면서 이들의
소비력이 커지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영향이 커지면서 이러한 단어가 생겼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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